영등포 부일갈비 웨이팅이 엄청나다고 듣긴했는데, 테이블링으로도 웨이팅이 가능하다고 하여 방문하게 되었다. 퇴근시간 즈음 테이블링으로 예약을 하고 가게 앞에서 30분 가량 기다려서 들어갔다. 먹다보니 웨이팅이 많은 이유를 알 수 있는 곳이었다.
부일숯불갈비
주소: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6길 23-8
연락처: 02-2636-9462
영업시간: 11:30~22:00(브레이크 타임: 14:30~16:30)
매주 화요일 휴무
영등포역 근처에 맛있는 음식점이 많지 않은데, 이곳은 꽤 오래된 맛집인 것 같다. 부일갈비 근처에 체인점인 청기와타운도 맛있게 먹은 곳 중 하나다.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6길 23-8 부일갈비
영등포역에서 10분가량 걸어서 도착했다.
테이블링으로 저녁 5시쯤 웨이팅을 걸어 놓고(대기번호 무려 49번째) 7시 조금 넘어 도착했다. 아직 대기 순번이 10팀가량 남아 있다. 순번은 생각보다 금방금방 빠진다.
오후 7시 넘어서 현장에서 대기하려면 20팀가량 기다려야 한다.
감자샐러드, 목이버섯, 미역줄기, 고추된장무침, 양념게장, 물김치, 양파절임 등이 밑반찬으로 나온다.
숯불도 곧 가져다 주신다.
돼지갈비를 주문했다. 부일갈비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 있어 그대로 구워보았다. 자른 고기를 데굴데굴 굴려 가며 굽는 것이 포인트인 듯하다.
테이블 사이사이에 밑반찬을 리필해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이 곳에 양념 게장도 푸짐하게 담겨 있어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밑반찬이 하나하나 다 맛있다.
주문한 돼지갈비. 이곳은 돼지갈비를 주문하면 껍데기와 된장이 서비스로 제공된다.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는 반찬 리필 공간.
및반찬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돼지갈비 맛도 세지 않고 맛있다. 다 익은 고기는 썬 무 위에 올려놓도록 해주신다.
타지 않도록 데굴데굴 굴려 익힌 돼지갈비.
서비스 된장찌개. 웨이팅이 많은 이유가 있다. 재료를 아끼지 않고 끓여낸 된장찌개. 보통 식당에서 8,000원 정도로 판매하는 된장찌개보다 퀄리티가 좋다.
또 다른 서비스 메뉴. 껍데기.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먹어 본다.
껍데기까지 만족스러운 저녁시간이었다.
다 먹고 나오는 길에도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기다려서라도 맛보면 좋은 곳. 다음에도 테이블링으로 웨이팅해서 또 올 것이다.
영등포 약속의 마무리는 무조건 로또명당에서 로또사기.
2022.10.27 - [서울경기맛집] - 영등포 항정사이 항정살 구이 전문점 영등포역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