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옥야식당에서 50년 전통 소고기해장국 맛보기 수요미식회 선지국밥 맛집 토요일은 밥이 좋아 안동편
아침 식사로 수요미식회, 토요일은 밥이 좋아 등 여러 매체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옥야식당에서 선지국밥을 먹어보기로 했다.
옥야식당
주소: 경북 안동시 중앙시장2길 46
연락처: 054-853-6953
영업시간: 08:30~19:00
재료 소진 시 조기 마감
안동구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오분가량 걸어서 도착했다. 안동 신시장 골목 안에 위치한다. 구시장과 신시장이 거리가 멀지 않아 걸어다닐 만하다.
경북 안동시 중앙시장2길 46
안동 옥야식당은 아침 8시 30분부터 영업을 시작한다. 메뉴는 선지국밥(10,000원) 단일 메뉴.커다란 가마솥을 찾아가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새곰한 김치와 겉절이.
평일 11시 10분쯤 모습. 아직 자리가 널널하다. 12시가 다 되어가니 가게가 금방 가득 찬다. 다만 메뉴가 국밥인만큼 회전율도 빠르다.
김치 맛이 살짝 특이하다. 방아나 산초 잎이 들어가 있는 듯하다. 새콤한 겉절이. 다진마늘과 고춧가루를 준비해주신다.
드디어 등장한 선지국밥.
옆 테이블을 살짝 훔쳐보니 단골인 듯한 어르신들이 마늘을 듬뿍 넣고 후추를 살살 뿌려 드신다. 똑같이 마늘 듬뿍, 후추 살살 뿌려 먹어 본다.
선지국을 선호하지는 않는 편이지만, 맛을 보니 선지가 신선한지 부드럽고 맛있다.
대파와 시래기, 선지와 고기가 아주 듬뿍 들어간 선지국밥. 국물이 진하고 간이 세지 않아 좋다.
선지를 못먹는 일행이 있어 선지를 빼달라고 하니, 고기를 더 넣어주셨다.
마늘 듬뿍 넣어 먹으니 정말 맛있다.
나오는 길에 찍어본 펄펄 끓고 있는 가마솥.
국물이 너무 깔끔하고 고기도 잡내없이 부드러워서 맛있게 먹었다.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맛이 인상 깊었던 옥야식당 선지국밥. 안동에 또 방문하게 된다면 다시 찾아가고 싶은 집이다.
2023.10.30 - [전국맛집] - 안동 찜닭골목 구시장 유진찜닭 노포맛집 안동 현지인 추천 찜닭집
안동 찜닭골목 구시장 유진찜닭 노포맛집 안동 현지인 추천 찜닭집
여행으로 안동을 방문해서 가장 먼저 찾은 음식은 바로 안동찜닭. 안동 사람들은 쪼림닭을 많이 먹는다고들 하는데, 첫 방문이니 만큼 가장 유명한 안동찜닭을 먹어 보기로 했다. 열심히 찜닭
5739572.tistory.com